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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정부 24 전입신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가게 되었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이 바로 전입신고 입니다.

특히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을 해서 이사를 가게 되었을 때에는 전입신고 서류를 제출해야하기 때문에, 전입신고 절차는 필수 입니다!

전입신고는 많은 분들이 동사무소에 직접 가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요즘에는 

'정부24' 라는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집에서 인터넷으로도 전입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정부24 전입신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검색창에 '민원24 전입신고' 검색!


2. 자주 찾는 서비스 탭에서 ' 전입신고 ' 버튼 클릭!


3. 정부 24 로그인 (공인인증서/아이디 등) 후 신청하기 클릭!


4. 전입신고 유의사항을 확인후 오른쪽 아래에 있는 '예' 칸에 체크 후 확인 클릭!


5. 신청인의 연락처를 입력하고, 전입사는 사유를 선택하고 다음단계를 클릭!


6. 이사 전에 살던 주소를 입력하고 주소조회 클릭!

※ 이전에 살았던 곳 의 주소 (이사하기 전 주소!) 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7. 주소조회를 클릭하시면 공인인증서 입력을 하라는 창이 뜨게 되며, 가지고 계신 공인인증서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8. 인증서를 입력하시게 되면, 이사하기 전에 살았던 주소와 관할 주민센터, 그리고 그 곳에 등록되었던 사람들이 목록에 뜨게됩니다. 이때 주소를 확인해 주시고, 이사가는 사람을 선택하여 다음단계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9. 이제 지금 현재 살고 있고, 이사를 온 집의 주소와 해당사항을 선택 및 신청하시고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완료입니다!


10. 마지막으로 전입신고가 완료되면, 그림과 같이 신고가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도착 합니다!


이상으로 집에서 편하게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부디 이 방법으로 언제 어디서든지 편하게 전입신고를 하실 수 있게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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